메인콘텐츠 바로가기

봉생기념병원 (BONGSENG MEMORIAL HOSPITAL est. 1949) 전문센터/클리닉

이전 페이지로 이동
통합검색 입력란
전체메뉴
전체메뉴 닫기

> 전문센터 > 전문센터/클리닉 > 혈관치료센터 > 뇌혈관센터

혈관치료센터

뇌혈관센터

뇌혈관 질환은 증상이 나타났을 때 최대한 빨리 병원에 도착하여 신속하게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봉생기념병원은 뇌혈관질환에 대한 풍부한 임상경험을 갖춘 응급의학과, 신경외과, 신경과 전문의가 첫 진료부터 직접 진료하며 약물치료, 뇌혈관중재술 또는 수술 이 즉시 진행되어 환자의 생존율을 높이고 합병증, 후유증 발생률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뇌혈관 치료를 위한 최적의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KSIC 심평원 급성기 뇌졸중 평가 8회연속 1등급 (전 평가항목 만점)

뇌혈관내수술
인증기관
대한뇌혈관내수술학회

응급의학과 전문의 24시간
응급실 진료

뇌혈관내 코일색전술

사타구니 부위의 동맥을 통해 미세한 관을 혈관 내부로 주행시켜 뇌동맥류에 도달한 다음, 뇌동맥류 안으로 미세한 코일을 채워넣음으로써 뇌동맥류 안으로 유입되는 혈류를 차단하여 파열을 막는 치료법입니다. 이 또한 안정성과 효과가 입증되어 현재 뇌동맥류 치료 분야의 주요 치료법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뇌동맥류 코일색전술 : 원활한 코인 색전술을 위한 그물망(Stent)을 혈관 내에 사용 뇌동맥류 코일색전술 : 원활한 코인 색전술을 위한 그물망(Stent)을 혈관 내에 사용

경동맥 스텐트 삽입술

사타구니 동맥을 이용하여 미세한 관을 삽입하여 좁아진 경동맥을 풍선으로 넓힌 후 스텐트라는 금속 그물망을 설치하여 확장된 혈관을 유지시켜 다시 줄어드는 것을 방지하는 수술입니다.

혈전용해술, 혈전제거술

혈전용해술은 사타구니 동맥에 미세관을 삽입하여 막힌 부위에 바로 혈전 용해제를 투여하여 혈전을 녹이는 방법이며 혈전제거술은 같은 방법으로 막힌 혈관까지 혈전을 끄집어내는 기구를 이용하여 혈전을 빼내는 방법입니다.

의료진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