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콘텐츠 바로가기

봉생기념병원 (BONGSENG MEMORIAL HOSPITAL est. 1949) 전문센터/클리닉

이전 페이지로 이동
통합검색 입력란
전체메뉴
전체메뉴 닫기

> 전문센터 > 전문센터/클리닉 > 소화기센터

소화기센터

소화기센터 Gastroenterology Center

봉생기념병원 소화기센터는 위암, 대장암의 진단과 수술, 수술 후 항암치료까지 성공적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높은 해상도의 최신 디지털 내시경 장비를 갖추고 내시경 자동 세척, 소독 시스템으로 안전하고 위생적인 검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환자를 소화기내과, 병리과 영상의학과, 외과에서 위, 대장내시경 검사를 통한 정확한 진단을 한 후 소화기내과 전문의의 내시경적 시술 외과전문의의 위암, 대장암수술을 한 후 항암치료와 수술 후 관리 환자를 소화기내과, 병리과 영상의학과, 외과에서 위, 대장내시경 검사를 통한 정확한 진단을 한 후 소화기내과 전문의의 내시경적 시술 외과전문의의 위암, 대장암수술을 한 후 항암치료와 수술 후 관리

내시경 점막하 박리술(ESD)

위암(대장암) 전 단계의 선종이 생긴 조기 위암(대장암) 환자에게 적용되는 수술로 내시경을 통해 위암(대장암) 세포 밑으로 특수 용액을 삽입해 위암(대장암) 조직을 위로 뜨게 한 후 제거합니다. 수술은 전신마취 없이 수면 상태에서 이뤄집니다.

▲ 내시경 점막하 박리술(위/대장)

내시경적 용종 절제술

​용종절제술은 위(대장)점막 표면에 비정상적으로 돌출되어 있는 용종(폴립)을 내시경을 삽인한 후 전기장치를 이용해서 절제해냅니다.

▲ 위 용종 절제술

내시경 지혈술

상부위장관내시경, 대장내시경은 내시결을 이용한 지혈술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 내시경 지혈술의 방법은 다양합니다. 지혈 유도 약물을 출혈 병변 부위에 주입하는 방법, 레이저 등을 출혈 병변에 쏘아 열을 발생시켜 활관을 응고시켜 지혈하는 응고지혈법, 집게 모양의 클립을 이용하여 출혈 혈관을 잡아 지혈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 클립을 이용한 내시경 지혈술

위장관 스텐트 삽입술

​내시경을 이용하여 위장관이 좁아지거나 막힌 부분에 스텐트와 같은 기구를 삽입하여 협착 부위를 넓히는 시술로 수술과 효과가 비슷하면서도 합병증이 적어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 위장관 스텐트 삽입술

내시경 역행 췌담관 조영술(ERCP)​

내시경과 방사선을 이용한 검사로, 내시경을 십이지장까지 삽입하고 '십이지장 유두부'라고 하는 작은 구멍을 통하여 담관 및 췌관에 조영제를 주입시켜 담관 및 췌관의 병이 있는 부위를 관할하는 검사법입니다.​

간관(간내담관), 식도, 담낭, 담관, 위, 십이지장, 췌장(이자) ※담췌관 : 담관 + 췌관 간관(간내담관), 식도, 담낭, 담관, 위, 십이지장, 췌장(이자) ※담췌관 : 담관 + 췌관

▲ 내시경 역행 췌담관 조영술

내시경적 담관 결석 제거술

총담관 내의 결석이 있을 경우 내시경 역행 췌담관 조영술(ERCP)을 통해 담석의 위치를 알아보고 제거합니다. 내시경은 컴퓨터 모니터와 비디오 모니터로 연결되며​ 조영제를 주사함으로써 담관의 모양, 담석의 위치. 크기 등의 영상을 얻습니다. 이렇게 확인된 담석은 내시경에 장착된 기구를 이용하여 제거합니다.

▲ 내시경적 담관 결석 제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