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진료센터/클리닉 < 전문센터 < 김원묵기념 봉생병원 편측안면경련클리닉 < 편측안면경련클리닉 < 전문센터/클리닉 < 전문센터 < 김원묵기념 봉생병원 (BONGSENG MEMORIAL HOSPITAL SINCE 1949)

메인콘텐츠 바로가기

김원묵기념 봉생병원 (BONGSENG MEMORIAL HOSPITAL SINCE 1949) 전문진료센터/클리닉

이전 페이지로 이동
통합검색 입력란
전체메뉴

> 전문센터 > 전문센터/클리닉 > 편측안면경련클리닉 > 편측안면경련클리닉

편측안면경련클리닉

편측안면경련클리닉 Hemifacial Spasm Clinic

김원묵기념 봉생병원 신경외과에서는 1986년 안면경련증 환자에 대한 첫 번째 미세혈관 감압술을 시행한 이후 2018년까지 3천례 이상의 미세혈관 감압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 환자에게 보다 안전한 수술 방법을 시도하고 수술 중 신경계의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수술 중 신경계 감시장치(neuromonitoring)를 도입하는 등 수술 완치율을 높이고 합병증을 낮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미세혈관감압술 3100례, 국내 2위의 기록
  • 성공률 93%, 사망률 0%, 합병증 발생률 1%

안면경련증

편측안면경련증은 얼굴의 반쪽이 자신의 의지와는 관계없이 경련을 일으키는 질환으로 안면신경이 분포하는 얼굴근육에 간헐적이고 돌발적으로 수축이 일어나는 운동기능 항진 증상을 말합니다. 증상은 눈에서부터 경련이 시작되어 점차 심해지면서 눈이 감김과 동시에 입이 위로 딸려 올라가게 되는 현상이 반복적으로 나타납니다.

의료진 소개

신경외과 의료진

신경외과 이상훈
신경외과
이상훈